시흥정왕동우체국, 치매극복선도기관으로 신규 지정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20일(수) 07:55
시흥정왕동우체국, 치매극복선도기관으로 신규 지정
[시사토픽뉴스]시흥시는 지난 19일 시흥정왕동우체국을 ‘치매극복선도기관’으로 신규 지정하고 지역 내 치매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치매극복선도기관’은 구성원 전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환자와 그 가족을 이해하며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맡는 기관이다. 이에 따라 치매 극복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지역주민들에게 치매조기검진 독려, 치매 인식 개선 홍보, 치매안심센터 사업 안내 등 일상 속 다양한 치매 극복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 안전망 체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시흥시에는 초ㆍ중ㆍ고등학교, 도서관, 복지관, 파출소, 노인복지 관련 기관 등 81곳의 다양한 기관이 치매극복선도기관으로 지정돼 있다. 이를 통해 시흥시는 치매 친화적 사회 문화를 조성하고, 치매 안전망 구축에 동참하고 있다.

방효설 시흥시 보건소장은 “치매는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함께 노력해야 극복할 수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치매극복 선도기관을 발굴해 안전한 치매안심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36487766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4일 08:2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