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맞춤형 교사 연수 통해 기초학력 지도역량 높인다 2024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주제선택형 직무연수 운영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1월 21일(목) 10:38 |
2024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주제선택형 직무연수 |
이번 연수는 서귀포시와 제주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공동으로 주관하며, 참가자가 연수 주제를 선택하는 주제선택형 직무연수로 총4가지 주제로 개설하여 진행하고 있다.
지난 16일에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진단도구를 활용한 학습지원 대상학생의 이해 ▲교육 정보 기술을 활용한 기초학력 지도를 주제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기초학력 진단 및 개별 맞춤 지도 방법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
오는 23일에는 ▲놀이를 통한 기초문해력 지도 ▲손에 잡히는 분수 지도 주제로 구성되어 다양한 교구로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한글 해득 및 수학 분수 지도 방법을 연수한다.
중학교 교사 대상 연수는 지난 15일과 16일에 진행됐으며 오는 23일에도 진행되는데 연수는 ▲학습전략 검사의 활용과 이해 ▲경계선지능 학생에 대한 이해와 지도 방안 ▲중등 문해력 지도 접근 방안 ▲중등 수리력 지도 접근 방안 등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4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참여하는 맞춤형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온라인 진단과 교육 정보 기술을 활용한 학생 맞춤 지도와 기초학력 지도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에서는 교사들이 다양한 유형의 학습지원 요구를 분석하고 학생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여 지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