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청년플랫폼, ‘2024 무안군 청년 정책 제안대회’ 성황리 개최

청년이 직접 제안하고 청년이 함께 듣는 정책 참여 문화 확산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21일(목) 13:29
무안군청년플랫폼, ‘2024 무안군 청년 정책 제안대회’ 성황리 개최
[시사토픽뉴스]지난 11월 16일, 무안군청년플랫폼이 주관한 ‘2024 무안군 청년 정책 제안대회’가 남악복합주민센터 4층 다목적 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는 무안군 청년들이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이를 정책으로 실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약 60여 명의 청년과 관계자들이 참석하며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김산 무안군수, 이호성 무안군의회 의장, 나광국 전라남도의회 도의원 등이 참석해 청년들과 함께하며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참석자들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정책 제안이 지역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무안군의 미래를 밝히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청년들의 열정과 참여를 응원했다.

이번 대회는 청년 9팀이 참여해 실현 가능성, 지속성, 준비도, 발표 태도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심사가 이루어졌다.

심사에는 나광국 전라남도의원 등 4명이 참여해 공정성과 전문성을 더했다.

또한 청중 평가 점수도 반영되어 현장의 참여를 더욱 의미 있게 만들었다.

이날 열띤 정책 제안 발표대회 결과, 대상은 ‘무안국제공항과 연계한 청년정책 개발’을 주제로 발표한 무안에서 온 세계로 팀이 차지했다.

김상준 무안군 청년플랫폼 센터장은 “청년들의 정책 제안이 무안군의 미래를 바꿀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라며, “청년들이 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만들어 가는 문화를 이끄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 무안군 청년 정책 제안대회는 청년들이 지역사회의 주체로서 정책 과정에 참여하고, 그들의 목소리가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장으로 첫 시작을 알렸다.

무안군청년플랫폼은 앞으로도 청년들의 열정과 창의력을 정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45987537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3일 08:5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