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보건소↔영주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실시

청사 화재 및 긴급상황 발생 대비 대응체계 확립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21일(목) 17:12
영주시보건소↔영주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실시
[시사토픽뉴스]영주시보건소는 21일, 영주소방서(문수119안전센터)와 함께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보건소 회의실 등에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합동 소방훈련은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에 따라 직장 자위소방대의 초기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소방관서와의 협조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날 훈련에는 약 50명의 보건소 직원과 영주소방서 문수119안전센터 소방대원이 참여하여 소화기 작동법, 화재 시 대피요령, 심폐소생술 실습 등을 포함한 소방 교육을 진행했다.

심폐소생술 실습에 참여한 장○○ 주무관은 “심폐소생술을 실제 경험해 볼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고, 보건소를 방문하는 이용자에게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문수 영주시보건소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며 “예기치 못한 긴급 상황에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 훈련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47207004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5일 20:5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