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서비스원, 사회서비스 공급주체 다변화사업 성과 발표회

‘23일 전의사회적협동조합서 치어리딩, 장구공연 등 선보여’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24일(일) 16:20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사회서비스 공급주체 다변화사업 성과 발표회
[시사토픽뉴스]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은 23일 세종시 전의사회적협동조합에서 공급주체 다변화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어른과 아이들이 어우러지는 함께 우리’라는 주제로 열린 성장발표회는 대표기관인 나다움협동조합과 수행기관 사회적협동조합노리나무, 놀위터느린학습자사회적협동조합, 한국협동조합연구소에서 참여한 가운데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부모들에게 뽑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세종든든 치어리딩, 장구공연, 전의면 초등학생 악기연주, 인형극 공연(안전교육) 등이 선보였다.

한 어린이는 “연습은 힘들었지만 나날이 발전하는 나의 모습을 보고 즐거웠다”며“부모님과 여러사람이 보면서 웃고 즐기는 모습을 보고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발표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무대 위에서 빛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는 순간을 함께할 수 있어 감동적이었다”며 “이번 발표회를 통해 아이들이 용기와 끈기를 배우고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회서비스 공급주체 다변화사업은 중앙사회서비스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사회 유‧초등 취약계층 돌봄 및 경력 단절 여성 강사 양성사업 진행중에 있으며,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23년도에 처음으로 시작됐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54212315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5일 03:3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