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보건소, 지역아동센터 흡연·음주 예방교실 운영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25일(월) 15:31
부산 남구보건소, 지역아동센터 흡연·음주 예방교실
[시사토픽뉴스] 부산 남구보건소는 '11월 음주 폐해 예방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11월 1일부터 18일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소속 아동을 대상으로 담배의 유해성과 음주의 문제점 등의 내용으로 흡연·음주 예방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는 취약아동들에게 흡연과 음주의 유해성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사전노출을 차단하기 위해 매년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75명의 아동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이론 및 음주 가상체험으로 구성하여 ▲ 청소년 흡연·음주의 문제점 이해하기 ▲ 간접 흡연과 신종 담배의 유해성 알기 ▲ 음주의 폐해 및 음주 고글 체험 등의 내용으로 교실이 운영됐으며

그 중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음주 고글 체험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수업 참여도를 높이고, 음주의 유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에게 흡연과 음주 없는 건강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지식 전달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601747320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6일 00:5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