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수요회, 2024년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기관·단체 협조 및 홍보사항 논의 후 안동시 발전을 위한 의견 공유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1월 26일(화) 07:32 |
안동수요회, 2024년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
이번 회의는 수요회원 각 기관·단체별로 소관 주요업무와 홍보사항을 설명하고, 안동시 발전과 수요회 활성화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요회장인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시정에 대한 수요회원 기관·단체의 관심과 협조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대구·경북 행정통합과 관련해 대구·경북 행정통합을 반대하는 주요쟁점 17개를 설명하는 등 올바른 행정통합 방향에 대해 역설했다.
안동시는 2025년 안동시 주요시책,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현황 등에 대해 안내했고, 안동의료원은 경북권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 사업 추진,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안동지회는 2024 안동예술포럼 등을 홍보했다.
이어서 안동대학교는 11월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 및 의료 취약지역 개선을 위한 ‘경상북도 국립의과대학신설 촉구 국회토론회’ 동참을 홍보했다.
회의에 참석한 수요회원 기관·단체장들은 핸드피켓을 들고 경상북도 국립의과대학신설을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안동수요회는 안동지역에 소재한 146개 공공기관 및 단체로 구성돼 있으며 상호 간 친목 도모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