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공공기관 등의 유치위원회 발족...공공기관 및 철도유치 활동 집중 전개

보은군내 사회 각계각층에서 참여 목소리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28일(목) 07:47
보은군 공공기관 등의 유치위원회 발족...공공기관 및 철도유치 활동 집중 전개
[시사토픽뉴스]보은군은 27일 보은군청 소회의실에서 보은군의회 및 기관, 민간사회단체 대표로 구성된‘보은군 공공기관 등의 유치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했다.

보은군 공공기관 등의 유치위원회는 최재형 보은군수를 비롯해 보은군의회 윤대성 의장과 성제홍 산업경제위원장, 유철웅 충북민간사회단체총연합회장 등 기관, 민간사회단체장 34명으로 구성됐으며, 신설·이전 공공기관 유치와 중부내륙철도 보은 지선의 제5차 철도 구축계획 반영을 위해 출범했다.

이번 발족식에서 위원회는 최재형 군수와 유철웅 연합회장을 공동위원장으로 추대했으며, 공공기관 및 철도 유치와 관련한 현황 및 향후 계획을 보고 받고 이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회 관계자는 “우리 보은군은 인구 3만 명의 마지노선마저 붕괴될 위기에 직면해 있어 그 절박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시·군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교통인프라 확충을 통한 지역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반드시 보은군에 철도역이 유치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재형 군수 또한 “우리 군은 충북도내 철도시설이 없는 유일한 지역”이라며, “지역발전 불균형 해소와 미래 발전 동력확보를 위해 유치위원회와 함께 보은군 철도 유치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72906435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8일 15:4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