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역세권 도시재생 '생태 페스타: 생생 한마당' 성료

생태와 도시재생을 잇는 의미 있는 행사,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2월 06일(금) 11:38
역세권 도시재생 「생태 페스타: 생생 한마당」
[시사토픽뉴스]순천시는 지난달 30일 역세권 도시재생으로 만들어진 생태비즈니스센터에서 순천토종씨앗모임과 연계한 역세권 '생태 페스타: 생생한마당'을 지역주민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시재생’과 ‘생태 지속성’을 주제로 ▲생태 오감놀이·공예활동 ▲생태 주제의 그림책 놀이 ▲순천토종씨앗모임의 소설(24절기 중 20번째 절기 : 얼음이 얼기 시작) 절기장을 운영했다.

특히 산가지·가을철 열매 등을 활용한 생태 오감놀이는 사전접수 조기 마감됐으며 가족단위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역세권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발된 ▲역세권 대표 디저트 ‘한상차림’ 시식회는 만족도조사 평균 8점을 받았으며, 순천역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플라워카페S(생태비즈니스센터 1층)에서 추후 판매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자연을 직접 느끼고 생태와 소통할 기회가 부족한 아이들에게 생태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어른들은 옛 추억을 되새기는 힐링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역세권 도시재생사업으로 추진하는 생태 프로그램 및 역세권 대표 디저트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생태 기반의 지속 가능한 역세권, 순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4128756766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09:3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