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지역 현장설명회 개최

지역민의 현장의견 직접 청취 및 민간주도의 주민 직접 제안사업 적극 발굴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2월 08일(일) 16:48
대전 중구,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지역 현장설명회 개최
[시사토픽뉴스]대전 중구는 지난 4일 무수동 다목적회관에서 산성동 지역 통장을 대상으로 중구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개발제한구역 내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시행되는 ▲생활기반(생활편익, 복지증진, 소득증대, 편의지원 등) 분야 ▲환경문화분야(공모사업) ▲생활공원분야 등 3개 분야의 간접지원사업과 ▲생활비용보조사업 ▲주택개량보조사업의 2개 분야의 직접지원사업에 대하여 사업내용과 신청절차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했다.

특히, 주민지원사업은 대부분 국․시비 보조사업인 만큼 주민들이 직접 지역현안 필요사업을 적극적으로 제안할 수 있는 부분에 중점을 두고 안내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현장 주민설명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제안을 적극적으로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2013년부터 현재까지 주민지원사업을 발굴하여 운남로 도로개설공사 등 18개 사업을 추진하며 115억 원을 집행했고 내년에는 운남로 도로개설사업 등 2개 사업에 대하여 12억을 확보하는 등 찾아가는 지역현장 주민설명회 개최를 통해 지역민들이 지역 현안사업을 직접 발굴하고 제안하는 능동적인 주민참여행정의 모범적인 사례가 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4154973597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11:2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