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충주시 장애인부모대회 성황리에 개최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의 소통을 촉진하고, 화합하는 장으로 마련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2월 08일(일) 09:44 |
제8회 충주시 장애인부모대회 성황리에 개최 |
이날 행사는 장애인 자녀를 둔 가족, 지역 기관 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들 간 소통을 촉진하고, 자녀 양육의 어려움을 공유하며 서로 격려하고 화합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숭덕학교 정현주 부장의 ‘발달장애인 긍정행동 지원방법’을 주제로 부모 강의가 있었으며, 이 교육에서 부모들은 발달장애 자녀의 긍정적인 행동을 유도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양육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조길형 시장은 “충주시는 장애인과 가족들이 차별 없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님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또한, 장애인들이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충주시의 지속적인 노력에 대해 강조하며, 지역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함께 나아가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국장애인부모회 충주시지부는 장애인 부모들이 자녀 양육과 재활 정보를 교환하고, 장애인 자녀들이 자립적인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장애인이 불편 없이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국가와 지자체의 지원과 별개로 부모들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