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행복한 일자리!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12월9일부터 20일까지 노인일자리 참여자 집중 모집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2월 09일(월) 08:42 |
군산시청 |
내년 노인 일자리 사업은 신 노년 세대 등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하여 2024년 대비 1,361명 증가한 12,340명의 일자리가 제공된다.
모집유형은 노인 공익활동 사업, 노인역량 활용사업, 공동체 사업단 등이다. ▲노인 공익활동 사업은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노인역량 활용사업은 65세 이상(일부 사업 60세 이상) ▲공동체사업단은 60세 이상 노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12월 9일부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일자리 수행기관에서 방문이나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노인일자리 여기, 복지로, 정부24를 통해 가능하다.
참여자 선정은 소득수준, 활동역량과 경력 등 사업유형별 선발기준에 따라 고득점자순으로 선발된다.
특히, 내년 노인 일자리 사업은 ‘경로당중식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운영한다.
경로당 54개소에 노인 일자리(노인역량 활용사업) 참여자를 배치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중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신 노년층의 역량과 요구를 반영한 양질의 노인 일자리사업을 창출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으며, 군산에 사시는 어르신들이 더 많은 일자리를 얻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