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보건소,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 건강교실 인기리에 마쳐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2월 12일(목) 14:21 |
고성군보건소,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 건강교실 인기리에 마쳐 |
임산부와 가임기 여성들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이번 건강 교실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임신 사전 건강관리 방법 및 사업 안내 △태교의 정의 및 방법 △임신 시기 별 올바른 임산부 신체활동 방법 △임산부 스트레스 관리법(산후 우울증 예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과 △태담 한지 무드등 만들기 △면역 테라피 스프레이 만들기 △글라스아트 도어벨 만들기 등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함께 실시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대상자들과 대면 교육을 실시 했으며,직접 방문이 어려운 출산 가정 및 다문화 가정 등 참가자들은 생애 초기 건강관리 사업과 연계하여 가정에 방문하는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졌다.
사업에 참여한 대상자는 “함께 모여 실질적인 정보도 나누고, 임신 출산 과정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임산부의 스트레스 감소와 건강한 출산을 돕고, 아기와 엄마의 교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건강관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보건소 모자보건실에서는 고성군에 주소지를 둔 임산부 또는 가임기 여성 엽산제 및 철분제 지원, 12개월부터 24개월 영유아 영양제 지원, 임산부 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 유축기 대여, 생애 초기 건강관리 지원사업,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지원담당 모자보건실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