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소책자로 제작해 각급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보급

학생이 책 읽고 답사한 경남 인문 여행길, 함께 가볼래요?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2월 31일(화) 11:02
학생이 책 읽고 답사한 경남 인문 여행길, 함께 가볼래요?
[시사토픽뉴스]경상남도교육청은 도내 지역별 다양한 인문 자원과 독서 활동 정보를 담은 소책자 ‘읽으며 만나는 우리 지역 인문 여행길’를 제작하여 각급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보급했다.

지난 5월 도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선정된 20개 팀이 학교가 속한 시군의 인문 자원과 독서 활동을 연계해 창의적으로 구성한 인문 체험 코스를 이 책자에 담았다.

소책자에는 지역 문화적 특색을 담은 길, 근현대 인물의 가치와 지역 정신을 담은 길, 지역 생태·지리적 환경의 인문 자원을 반영한 길, 지역의 음악·미술 자원을 담은 길, 지역 고유의 가치를 담은 길 등 지역별 인문 여행길을 소개하고 경로별 지도와 사진, 체험 정보를 담았다.

경남교육청은 도내 각급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소책자를 제공하여 학생과 교직원은 물론 학부모가 눈으로 읽고 오감으로 체험하는 독서 인문 교육의 즐거움과 가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황성효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홍보지를 제작·배포하여 평소 가보지 못한 우리 지역 명소를 즐거운 마음으로 들여다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길 위의 삶과 예술, 문화 등을 접하고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등 학생이 인문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5048526949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5일 16:3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