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년기업 인증’ 참여기업 모집

정책자금 0.5% 추가 이차보전...청년기업 우대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2월 31일(화) 10:40
인천시서구청
[시사토픽뉴스]인천 서구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청년기업 육성을 위해 ‘2025년 인천광역시 서구 청년기업 인증’ 참여기업을 1월 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구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청년기업 인증제도’를 시행 중이다.

대상은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 대표로 운영하는 서구 관내 중소제조기업이다.

‘청년기업’으로 인증되면 ▲중소기업 육성기금(일반자금) 융자지원 선정 시 0.5% 이자를 추가 지원받아 최대 2.5%까지 이자차액을 보전받을 수 있다.

또한 ▲해외무역사절단 파견 지원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국내 전시(박람)회 개별참가 지원 ▲해외지사화 지원 ▲중소기업 기술지원단 운영사업 등 각종 기업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심사는 담당 공무원이 현장을 직접 찾아가 소재지, 업종 및 청년이 대표로 기업을 운영하는지 등 적격 여부를 확인한 후 최종 선정한다.

서구 관계자는 “청년기업 인증을 통해 100개가 넘는 기업이 다양한 지원혜택을 받고 있다”며 “청년기업이 제조업뿐 아니라 인천 서구에 젊은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업지원과로 문의하거나 서구홈페이지의 새소식란 또는 기업지원과 부서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지원서비스(BizOK)를 통해 온라인 기업지원사업신청으로 하면 된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5049313402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5일 16:0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