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자활사업 참여자 워크숍’성료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2월 31일(화) 11:24
남원시,‘자활사업 참여자 워크숍’성료
[시사토픽뉴스]남원시는 지난 30일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자활사업 참여자 및 자활기업 구성원 등 약 6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자활사업 참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24년 남원지역자활센터에서 진행한 사업 결과 보고, 2025년 자활 사업추진 방향 설명 등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가졌으며, 우수 참여자 표창을 통해 참여자들이 서로를 응원하고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충근 남원지역자활센터장은 “참여자들이 각자 사업단에서 근무하느라 이런 자리를 마련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워크숍을 통해 서로를 더욱 이해하고 응원할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2025년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참여자분들의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자활센터, 자활기업 및 사업단이 협력, 연대하여 서로의 경험과 자원을 공유하고 나아가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저소득층에게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는 자활사업단으로 달구운베이글 베이커리카페, 베트남골목식당(쌀국수), 싸다김밥, 매머드 카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 자립 지원, 자산 형성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자활사업단 참여를 통해 습득한 기술과 경험, 확고한 자립 의지를 가진 참여자들이 공동창업 인정 승인을 받아 총 6개소의 자활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5054392115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5일 16:1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