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기환 의원,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영예

안산 지역과 도정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1월 03일(금) 09:32
경기도의회 이기환 의원,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영예
[시사토픽뉴스]이기환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위원(더불어민주당, 안산6)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 및 정책 발굴, 도민과의 소통, 지역사회 기여 등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기환 의원은 전반기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에 이어서 후반기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도정 발전과 경기도의회의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이기환 의원은 '경기도 소방기관 급식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업무 특성상 외부 식당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소방공무원 및 기관 근로자의 열악한 급식환경을 개선 하여 도민의 안전 강화에 기여했다.

또한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부 개정하여 피해자들에게 지원금과 의료 지원, 그리고 유해 발굴과 추모사업을 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여 국가와 경기도의 책임을 명확히 하는 등 피해자의 명예 회복과 지방자치 발전에 혁신적인 성과를 이뤘다.

한편 이기환 의원은 지역구인 안산시를 대표하여, 활발하게 목소리를 내었다.

지난 8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그리고 시흥, 안산, 화성시가 함께한 시화호 활성화 추진협의회의 부위원장에 선출되어 매년 10월 10일을 ‘시화호의 날’로 지정하고 “기적의 시화호, 미래를 여는 물결이 되다”라는 슬로건으로 ‘시화호 30주년’ 행사에 함께했다.

이날 이기환 의원은 “다시 찾고 싶은 시화호가 되기 위해서는 첫인상이 중요하다며” 레저에 적합한 시화호의 잔잔한 바다를 살릴 수 있도록 부대시설의 확충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기환 의원은 “도민의 안전과 복지, 그리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삶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더욱 헌신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5122545253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7일 10:5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