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 경남 직업계고 학생 31명, 국가직․지방직 공무원 합격

국가직 지역 인재 16명, 경상남도 지방공무원 14명, 경상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 1명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1월 03일(금) 11:36
경상남도교육청
[시사토픽뉴스]경상남도교육청은 도내 직업계 고등학교 졸업생(졸업 예정자 포함) 31명이 국가직, 지방직 공무원에 최종 합격했다고 3일 밝혔다.

최종 합격자는 국가직 지역 인재 9급 16명, 경상남도 지방공무원 9급 14명, 경상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 9급 1명 등 모두 31명이다.

국가직 공무원에는 ▲일반행정 5명 ▲세무 3명 ▲관세, 일반농업 각 2명 ▲산림자원, 일반기계, 전기, 전송기술(방송통신)에 각 1명씩 합격했다.

학교별로는 ▲밀성제일고, 함양제일고 각 4명 ▲한일여고 3명 ▲경남로봇고, 경남자영고, 경남정보고, 마산공고, 선명여고 각 1명이다.

경상남도 지방직 공무원에는 총 14명이 합격했다. 직렬별로 ▲농업, 토목 각 4명 ▲기계 3명 ▲전기 2명 ▲건축 1명이며, 경상남도교육청 지방직 공무원에는 ▲건축 1명이다.

학교별로는 ▲김해건설공고 4명 ▲경남자영고 3명 ▲경남항공고, 함양제일고 각 2명 ▲거창승강기고, 진주기계공고, 창원기계공고, 한국나노마이스터고 각 1명이다.

이번 성과는 경남교육청과 직업계고가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제공한 맞춤형 교육과 체계적인 지원의 결과이다.

직업계고는 학생들이 공직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문 직업군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역량과 자신감을 키워주고 있다.

국가공무원에 합격한 학생은 공직 적응과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기본 교육을 받고, 중앙행정기관에서 6개월간 수습 근무와 심사를 거쳐 일반직 국가공무원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경상남도 지방공무원은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게 학교에서 현장 적응력 강화 교육 후 일선 시군에 배치될 예정이다.

경상남도교육청 지방공무원에 합격한 학생은 교육연수원에서 연수를 받고 교육행정기관에서 일한다.

이일만 진로교육과장은“공직 사회에 첫발을 내딛게 된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웠던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실무에 잘 적응하기를 바란다”라면서 “앞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5138786616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7일 11:2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