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가공지원실 사용허가단체 조합원 모집

상주는자연 영농조합법인 신규 조합원 모집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1월 08일(수) 07:30
상주시, 가공지원실 사용허가단체 조합원 모집
[시사토픽뉴스]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 가공창업 활성화를 위해 사용허가단체(상주는자연 영농조합법인) 신규 조합원을 이번달 말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상주시 관내에 거주하고, 농업기술센터에서 시행하는 농산물 가공창업교육을 이수한 자로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주원료로 가공제품을 생산하고자 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사용허가단체 조합원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가입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미래농업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가입한 조합원은 가공창업 전 별도의 설비투자 없이 농산물종합가공지원실 시설 및 장비를 이용하여 농산물 가공제품을 생산, 시범적으로 판매 해 봄으로써 창업 실폐율을 최소화 하고 안정적인 시장 정착에도 도움을 받게 된다.

서정현 미래농업과장은“이번 신규 조합원 모집을 통해 가공창업을 희망하는 더 많은 농업인들이 농산물종합가공지원실을 이용하여 다양한 가공제품을 생산하고 향후 안정적인 창업과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5240557321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0일 00: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