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정 의원, 재정개혁과 한국경제 위기탈출 토론회 개최

김현정 의원, “침체된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민생을 회복하기 위해서 근본적인 재정·세재정책 개혁방안 모색해야”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1월 08일(수) 14:29
토론회 포스터
[시사토픽뉴스]김현정 더불어민주당(평택병) 국회의원이 오는 9일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재정개혁과 한국경제 위기탈출’ 토론회를 개최한다.

김현정 (경기 평택병)·정동영 (전북 전주병)·이용선 (서울 양천구을)·송재봉 (충북 청주시청원구)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대외협력단 의원들이 중심이 되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윤석열 정권의 재정·세재정책의 문제점과 한국경제와 민생에 끼친 악영향을 진단하고 경제 회복, 민생 회생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후에도 윤석열 정권 2년 7개월 동안 망가지거나 퇴보한 내용들을 각 분야별로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토론회를 연속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계속되는 내수 경기 침체와 저성장으로 대한민국 경제와 민생이 어려운 상황에서 천문학적인 세수펑크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지만 윤석열 정권은 재정 건전성이라는 명분으로 부자감세, 긴축재정 등 현실과 동떨어진 정책을 펼치고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번 토론회는 대한민국 경제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실패한 정책을 돌아보면서 재정개혁, 긴급 추경 등 경제 위기를 극복할 방안을 찾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외협력위원장인 김현정 의원이 좌장을 맡았으며, 나라살림연구소 이상민 수석연구위원이 발제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안도걸 의원, 국회입법조사처 박윤정 입법조사관, 포용재정포럼 정세은 충남대 교수, 참여연대 조세재정개혁센터 신승근 소장, KDI재정사회정책연구부 이강구 연구위원, 민주연구원 채은동 연구위원이 나선다.

김현정 의원은 “무능·무대책한 윤석열 정권의 경제정책으로 대한민국 경제와 민생이 파탄에 빠졌다”며, “침체된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민의 삶을 지키는 경제정책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5271069073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0일 00:3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