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의회, 2025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주요업무계획, 토요애 유통 대표이사 인사청문회...유튜브 시청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5년 01월 13일(월) 15:16 |
의령군의회, 2025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
이번 임시회 기간은 1월 10일부터 20일까지 11간의 일정으로 2025년 주요업무계획 설명 청취 등과 군의회 개원 이후 첫 인사청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의령군 의회 최초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방자치법” 제47조의 2, “의령군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에 근거하여 군수가 제출한 토요애 유통 대표이사 후보자에 대해 해당 직위에 필요한 능력과 자질 등을 임명 전 군의회의 사전적 검증을 거치는 자리이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총 6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에 주민돈의원, 부위원장에 윤병열의원이 선임됐고, 위원으로는 김판곤, 조순종, 오민자, 김창호 의원이 활동한다.
주민돈 인사청문특별위원장은 의령군의회 최초로 실시하는 인사청문회의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청문회를 통해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토요애 유통 대표이사 후보자가 충분한 역량과 자질을 갖췄는지를 철저히 검증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김규찬 의장은 개회사에서 “의령군의회가 활기차고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올 한해도 오로지 민생안정을 위하며, 군민의 삶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 며 새해 인사를 건넸다.
한편 이번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전 군민에게 첼로 연주자 김가연씨가 ‘백조’와 ‘Over the rainbow’를 통해 밝은 새해를 여는 희망찬 노래를 선보였다.
또한 인사청문회를 포함한 의령군의회 제290회 임시회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