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온정 나눔 꾸러미 전달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1월 15일(수) 07:31
시흥시 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온정 나눔 꾸러미 전달
[시사토픽뉴스]시흥시 과림동 꿈빛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이 담긴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8년부터 이어진 특화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을 통해 추진된다. 매년 설과 추석에 진행돼 관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건섭 시흥시의회 시의원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번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따뜻함을 전하기를 바란다”라며 협의체의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격려했다.

설맞이 온정 나눔 꾸러미는 과일 및 가래떡으로 구성돼 있으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맞춤형복지팀이 함께 제작했다.

과림마을의 복지를 책임지는 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저소득 25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행복한 설을 맞이할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민자근 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항상 곁에 있음을 느낄 수 있도록 꾸러미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더 꼼꼼히 살피고 보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송현수 과림동장은 “여느 때보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설 명절을 맞아 따뜻한 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한 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 내 이웃 간 나눔이 이어져 모두가 행복한 과림동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546496522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5일 21:0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