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찾아가는 동부권 식품산업 자문단, 두 번째, 가능성을 더하다(+)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동부권 식품산업 정책사업 발굴과 검토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1월 15일(수) 16:37
전북도 찾아가는 동부권 식품산업 자문단, 두 번째, 가능성을 더하다(+)
[시사토픽뉴스]전북특별자치도는 15일 장수 만남의광장에서 ‘찾아가는 동부권 식품분야 정책사업 자문단’의 두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회의는 동부권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실현 가능성과 완성도가 높은 정책사업을 발굴하는 자문단 활동의 일환이다. 작년 12월 23일 진안에서 첫 회의를 시작한 이후, 이번에는 장수군에서 개최됐다.

자문단은 전북자치도 농식품산업과장을 비롯해 전북연구원,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지역농업네트워크 전북지사, 퍼스프㈜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동부권 식품산업의 잠재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지역별 정책사업을 심층적으로 검토하고 추진 논리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장수군 회의에서는 농식품 스마트융복합타운 조성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성 검토와 추진 전략 논의가 이루어졌다. 자문단은 회의에 앞서 장수 만남의 광장, 장수농산물유통센터(APC) 등 사업 예정부지를 방문해 현장 상황을 점검한 후, 구체적인 사업 방향성을 논의했다.

자문단은 올해 남원, 순창, 무주, 임실 등 동부권 시군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정책사업을 발굴하고 검토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의 식품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산업 발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백승하 전북자치도 농식품산업과장은 “찾아가는 정책사업 자문단은 동부권 식품산업의 잠재력을 실현시키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문단 운영을 통해 전북자치도가 전국을 선도하는 식품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550756701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6일 01: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