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설 명절 대비 방문건강관리서비스 강화

전문인력 방문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안전한 설 연휴 보내세요!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1월 17일(금) 13:38
[시사토픽뉴스]합천군은 설 연휴를 앞두고 건강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1월 20일부터 24일까지 각 가정과 마을회관, 경로당을 방문하여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와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설 연휴 기간 의료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는 점을 고려해 주민들에게 실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건강 및 안전 수칙을 교육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내용은 혈압·혈당 측정, 복용 약물 관리, 심뇌혈관질환 예방 수칙, 한파 대비 요령, 낙상 방지 및 화재 예방 등이다.

간호사와 물리치료사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마을회관과 경로당에서는 겨울철 감염병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방한용품(덧신)도 지급된다.

방문건강관리 사업은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전문 인력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혈압·혈당 측정, 기초 건강 상태 모니터링, 교육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이다. 이와 함께 마을회관과 경로당에서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계절별 건강관리 교육을 진행해 주민들의 건강 유지에 기여하고 있다.

안명기 보건소장은 “설 명절에는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과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라며, “교육받은 내용을 실천해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5593653955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8일 04:5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