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향기로 여는 올해 첫 야간행사 25일 개최

'반 고흐, 향기를 만나다 특별 展 '과 함께하는 애기봉의 겨울밤 ‘별이 빛나는 밤에’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1월 17일(금) 14:46
포스터
[시사토픽뉴스]글로벌 관광명소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에서 오는 25일 2025년도 새해 첫 야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특별전시와 함께 향수 체험, 다양한 공연 등이 마련되어 있어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어 설연휴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행사는 ‘별이 빛나는 밤에’라는 주제로 ‘반 고흐, 향기를 만나다’ 특별 展‘(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오픈 갤러리)과 함께 한다. 이 전시는 ‘조향사와 함께하는 섬유 향수 만들기 체험’이 연계되어 색채와 향기가 함께 어우러지는 전시로 관람객은 시각과 후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반 고흐 그림 퍼즐맞추기, 반고흐 드로잉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이날 조강 전망대 1층에 있는 평화교육관에서 펼쳐질 문화공연은 파워풀한 비보이 공연과 전통국악과 현대적인 음악이 어우러진 퓨젼 국악 공연으로, 두 개의 매력적인 장르가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평화생태전시관의 미래관에서 상영 중인 국립중앙극장의 몰입형 콘텐츠 ‘별별실감극장’과, 생태관에 전시 중인 국립현대미술관 나눔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이어 다음 달 8일에는 애기봉에서 정월대보름 기념 점등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점등행사는 새해 소망과 희망을 기리는 행사로, 애기봉의 아름다운 야간경관과 함께 하는 상징적 행사로, 작년에 이어 특색있는 점등행사와 소원빌기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전망대는 지난 12월 경 스타벅스 애기봉점 오픈으로 안보관광지 최초의 글로벌한 대형 카페가 입점되면서 세계적인 명소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방문을 원하는 시민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평일 운영 시간이 오후 5시 30분에 종료되는 반면, 야간 행사가 개최되는 날에는 특별히 오후 8시까지 운영되어 애기봉에서 펼쳐지는 노을과 밤하늘을 만날 수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5603454936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8일 05:4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