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보건소, 설 연휴 응급진료 및 감염병 예방 총력 대응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5년 01월 22일(수) 07:40 |
증평군보건소 장뜰시장 일원에서 감염병 예방 캠페인 진행 |
군 보건소는 연휴 기간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 진료 대책 상황실을 구축하고 소방 등과 비상 연락망을 운영해 재난의료 상황 시 신속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 문 여는 약국 및 의료기관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당직 의료기관 진료체계 점검을 실시한다.
설 당일인 29일에는 보건소 내과 진료도 운영한다.
설 연휴 기간 문 여는 약국과 의료기관에 대한 정보는 보건복지콜센터(129)와 119구급상황관리센터(119) 등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또 증평군청 및 증평군보건소 누리집, 응급의료정보제공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지난 21일 증평장뜰시장 일원에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며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집중 홍보했다.
설 명절을 앞두고 인구 이동과 모임 증가로 인한 감염병 확산 우려에 대응하고 최근 급증하고 있는 인플루엔자와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해 군 보건소는 연휴기간 질병관리청-충북도-군과 긴밀한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하며 감염병 집단 발생 시 신속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설 연휴 동안 응급진료체계를 유지해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군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불어 감염병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홍보와 대응으로 군민들의 건강을 철저히 보호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