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안 쓰는 폐의약품은 지정 장소에 버려주세요!

설 명절 전후 1주간 폐의약품 집중 수거 기간 운영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1월 22일(수) 08:31
폐의약품 수거 포스터
[시사토픽뉴스]옥천군 보건소는 명절을 맞아 1월 20일부터 2월 7일까지 가정내 방치되고 버려지는 폐의약품을 수거해 처리하는‘폐의약품 집중 수거 기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폐의약품이란 일반 가정 및 그 밖의 장소에서 유효기간이 경과되거나 변질 및 부패하여 사용할 수 없는 의약품이다.

이는 생활계 유해 폐기물로 분류되며 인간의 건강이나 주변 환경에 피해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수거와 안전한 폐기가 매우 중요하다.

만약 가정 내 폐의약품이 개수대, 화장실, 쓰레기통 등으로 무분별하게 버려질 시 하천과 토양을 오염시키고 생태계를 파괴해 결과적으로는 우리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어 꼭 분리하여 배출해야 한다.

현재 군은 폐의약품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47개소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운영 중이다.

관내의 가까운 약국, 보건소, 보건지소・진료소 등 47개소 폐의약품 수거함에 버리면 모아진 폐의약품을 수거업체에서 수거하여 옥천군 폐기물종합처리장에서 안전하게 소각 처리한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수거함을 늘려나가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킬것”이라며“이번 운영 기간에 맞춰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5741373447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2일 17:5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