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조직개편 단행으로“바이오산업 선도 연구기관 도약 준비 마쳐”
국가 및 지역 정책 방향에 부응한 조직 재정비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5년 01월 22일(수) 11:11 |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조직개편 단행으로“바이오산업 선도 연구기관 도약 준비 마쳐” |
이번 개편은 바이오산업을 미래 핵심 기술로 육성하려는 국가 전략과 남원시의 정책 방향에 맞춰 연구원의 역할과 성과 체계를 재정립하기 위한 조치다.
주요 개편 방향은 다음과 같다.
① 목표와 성과관리 강화를 위한 행정업무와 기획업무의 분리
② 시설 구축 업무의 행정 연계 강화
③ 비R·D사업 중복업무 배제 및 통합관리를 위한 기업육성팀에 총괄기능 부여
④ 바이오연구실과 인증평가실을 R·D분야별 기능 중심 팀 편제
그 결과 3실 7팀 체제로 개편되었으며,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정책기획실은 국내 유일 농생명바이오산업 전주기 인프라 구축으로 기업입주 활성화하고 산업연구원의 자립화기반을 구축하고자 행정팀, 연구기획팀, 기업육성팀으로 운영한다.
△바이오연구실은 첨단 바이오 융복합 연구개발 및 사업화로 지역 특화 고부가가치산업 견인을 목적으로 소재개발팀과 생산기술지원팀으로 운영한다.
△바이오인증평가실은 남부권(전라도, 경남) 유일 원스톱 분석·인증평가 시스템 구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분석인증팀과 임상평가TF팀으로 운영된다.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산업연구원은 바이오산업 분야의 선도 연구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체계를 갖추게 됐다.
이영철 산업연구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성과 창출을 통해 남원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을 목표로 하겠다”라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