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손근호 의원, 『울산 대중교통 현황과 공공성 강화』 토론회 개최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1월 22일(수) 12:48
울산시의회 손근호 의원, 『울산 대중교통 현황과 공공성 강화』 토론회 개최
[시사토픽뉴스]울산광역시의회 손근호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22일, 오후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대중교통 현황과 공공성 강화’ 토론회를 개최했다. 진보당 윤종오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토론회는 울산 대중교통 현황과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기후위기와 대중교통(공공교통네트워크 김상철 센터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대중교통의 공공성 강화 방안(울산시민연대 김지훈 사무처장) △울산 교통정책과 관련 이슈(울산시의회 손근호 의원) △주민입장에서 본 노선개편의 문제점(농소2동 조직위원장) 3개의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발제자와 발표자, 객석의 시민들이 서로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지며 다양한 의견과 대안을 제시했다.

지속가능한 울산의 미래 비전을 다방면으로 모색하고 대중교통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울산 시민의 삶을 시민의 입장에서 들여다 볼 필요가 있으며 교통정책에 대한 토론 및 공론화 과정을 통해 시민과 행정이 소통해야 한다.’는 점이 공통사항으로 이야기됐다.
손근호 의원은 “시의회에서도 오늘 나온 이야기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챙겨보겠으며 행정과 협업하여 시민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5777448973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2일 18:4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