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아동위원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아동의 복지증진과 건전한 성장 등 다양한 역할 기대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5년 01월 22일(수) 16:24 |
진주시, 아동위원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 2024년 사업 추진실적 보고, 2025년 사업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위촉식에 앞서 아동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아동위원의 역할 등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되는 아동위원은 진주시 30개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은 총 77명으로, 2025년 2월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아동위원은 관할 지역 내 아동에 대한 생활실태 및 가정환경을 조사하여 보호 및 지원이 필요한 아동 등을 발굴 추천하고,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 대한 상담 및 후원, 아동학대 예방 지킴이 및 아동관련 시책 모니터 역할 등을 수행하게 된다.
김옥순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장은 “훌륭한 위원님들이 많이 계신데 제가 회장으로서 아동위원협의회를 이끌어 나가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지역 내 아동의 복지증진과 보호를 위해 위원님들과 함께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의 모든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킴이 역할을 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아동이 행복하게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우리 시에서도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니, 위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