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우주항공 전문가 초청 강연 개최

전직원 대상, 낯선 우주항공산업에 대한 친밀감·관심도 끌어올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02월 03일(월) 16:19
순천시, 우주항공 전문가 초청 강연
[시사토픽뉴스]순천시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낯선 우주・항공산업에 대한 친밀감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국내 우주발사체 분야 최고권위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오승협 책임연구원을 초청하여 생생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한 에피소드 형식으로 진행됐다.

강연은 ▲뉴스페이스(New space) 시대의 역사 ▲누리호와 한국형 발사체 기술 발전과정 ▲국내외 우주・항공산업 동향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다루어졌다.

더불어 우주・항공산업이 향후 순천시의 어떤 미래 먹거리산업이 될 것인지와 그에 따른 행정의 발 빠른 대응에 대해 언급했다.

강연에 참석한 직원들은 “평소 전문적이라 어렵게 느껴졌던 우주‧항공 분야에 대해 쉽게 설명해 주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시는 본격적으로 우주산업을 육성하는 시책에 맞추어 산업에 익숙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직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포럼과 강연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노 시장은 “새로운 산업을 시작하기 앞서 지역 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직원 인식교육은 필수적이며, 이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시가 사천, 고흥, 대전 등 주요 지자체들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우주산업을 육성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순천시가 유치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한화 스페이스 허브 발사체 제작센터’는 올해 4월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이곳에서 2026년 발사 계획중인 누리호 5호기 뿐 아니라 향후 차세대 발사체가 제작 및 조립될 예정이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6060567595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04일 00: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