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 아동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한 돌봄 놀이터’운영 시작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4. 07(월) 09:21 |
![]() ‘건강한 돌봄 놀이터’운영 시작 |
이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3개소(홍천초, 주봉초, 속초초) 돌봄교실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 2회, 총 16차시에 걸쳐 놀이형 영양교육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영양사와 운동처방사가 참여하여 아동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익히고, 다양한 신체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놀이형 영양 프로그램에서는 아동들이 직접 건강한 간식을 만들고, 미각 체험과 식재료 탐색 활동을 통해 건강한 음식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또한, 편식 예방 건강 식습관 등 식생활 교육도 받게 된다.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전통놀이, 협동 놀이 등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형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아동들의 신체활동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비만 예방 및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다.
조애희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한 식습관과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실생활에서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보건복지부가 개발한 매뉴얼을 기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