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장난감도서관 탄소중립 환경교육 “장난감의 재탄생”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07(월) 14:22
고성군장난감도서관 탄소중립 환경교육
[시사토픽뉴스]고성군 고성군장난감도서관에서 4월 5일 회원가정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장난감의 재탄생 행사를 실시했다.

장난감도서관만의 특색을 담아 △어린이환경교육 △장난감분해체험 △폐장난감 업사이클링 굿즈 사출 시연 △폐장난감 팔찌 만들기를 진행했다.

참여 아동이 가정에서 가져온 고장 난 장난감을 직접 분해하며 장난감의 구조와 구성에 대해 공부하고, 장난감의 폐기방법과 재활용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분해된 장난감의 플라스틱 부분을 이용하여 팔찌, 키링 만들기를 체험 하며 버려지는 장난감이 어떻게 재활용되는지 직접 체험함으로써 탄소중립을 실천했다.

체험 참여자는 “아이와 함께 고장 난 장난감을 직접 분해하며 장난감의 구조를 배우는 시간이 정말 뜻깊었습니다”라며, “부모와 아이에게 교육적이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 아동은 “제가 좋아하는 장난감이 고장 나서 속상했는데, 오늘은 제가 장난감 의사 선생님이 된 것 같았어요”라며, “아픈 장난감이 쓰레기로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다시 새롭게 키링으로 탄생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성군 장난감도서관은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다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시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8865137014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08일 06:5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