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모기 유충 구제제 배부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15(화) 09:44
평창군청
[시사토픽뉴스]평창군은 감염병 매개 모기를 유충 단계부터 방제하기 위해 유충 구제제를 배부한다.

군은 기온 상승 전 해빙 기간에 맞춰 일차적인 방제 작업을 진행했으며, 지역 주민에게 해충 구제제를 배부해 주민 자체 방역을 추진할 방침이다. 4월 17일부터 관내 보건기관(보건의료원, 건강생활지원센터, 보건지소)을 방문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 모기 유충 구제제를 받을 수 있다.

유충 구제 사업은 모기 유충이 고인 물 등 제한된 공간에서 집단으로 서식하는 점을 이용해 정화조, 하수구, 물웅덩이 등 모기 유충 서식지에 구제약을 집중적으로 살포해 모기를 원천적으로 제거하는 작업이다. 모기 유충 1마리 구제는 여름철 모기 500마리를 잡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어, 이번 방제 작업을 통해 여름철 모기 개체수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순란 군 보건정책과장은 “모기 유충 구제 활동을 통해 개체수 발생을 최소화해 감염병 발생 예방에 총력을 다하겠다.”라며 “주민들께서도 모기 유충이 서식할 수 있는 오염원을 제거하여 방역 활동에 적극 동참해달라”라며 당부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9217760553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16일 19:2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