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청소년들, 국립중앙과학관서 과학자의 꿈을 키우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15(화) 09:45
미래과학자체험’ 프로그램
[시사토픽뉴스]정읍시 청소년들이 국립중앙과학관을 찾아 다채로운 과학 체험을 즐기며 과학자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서는 시간을 가졌다.

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과학 분야 진로탐색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미래과학자체험’ 프로그램의 첫 일정으로, 지난 12일 지역 내 초·중학생 25명과 함께 국립중앙과학관을 탐방했다.

이날은 제54회 사이언스데이를 맞아 과학관 전역에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정읍 청소년들은 창의나래관과 천체관, 자연사관 등을 둘러보며 과학의 원리를 몸소 체험했다.

이후 자유체험 시간에는 각자 흥미를 느끼는 주제를 선택해 심층적으로 탐색하며 과학적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받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만난 친구들과 과학체험을 함께하며 과학적 흥미를 더할 수 있었다”며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과학자의 길이 조금 더 현실적으로 다가온 기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오는 여름방학에는 신정동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연구소를 방문해 현직 과학자와의 만남과 연구 현장 체험이 포함된 ‘미래과학자체험’ 2차 프로그램도 예정돼 있다.

센터 관계자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체험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9224172652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17일 00:2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