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해외연수 기회 제공하는 '경기 청소년 사다리 사업' 참여자 모집 28일까지 해외연수·문화체험 프로그램 ‘경기 청소년 사다리’ 참여자 모집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4. 16(수) 07:23 |
![]() 경기도, 해외연수 기회 제공하는 ‘경기 청소년 사다리 사업’ 참여자 모집 |
‘경기 청소년 사다리’는 취약계층을 위한 ‘복권기금사업’으로, 지난해부터 복권 기금의 지원을 받아 추진되고 있다.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청소년에게 해외연수와 현지 체험 기회를 제공해 진로 탐색과 자기 계발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참여자에게는 항공료, 숙식비, 교육비는 물론, 사전·사후 교육 등 전 일정에 필요한 비용 전액이 지원된다. 사전교육은 6월 5일부터 8일까지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3박 4일간 진행되며, 현지 적응 훈련과 자기 계발 계획 및 그룹 프로젝트 계획 수립 등을 포함한다. 연수 이후에는 성과공유회, 진로컨설팅 등 사후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한, 해외연수 종료 후에도 ‘경기도 1318 ON 코칭’과 연계해 1:1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는 등 참여 청소년이 단기 체험을 넘어 자기주도적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법정한부모가정 청소년으로, 해외연수 및 비자 발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올해는 지원 대상을 확대해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또는 동일 연령대 2007~2010년생)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28일 오후 5시까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도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5월 23일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청소년에게는 7월부터 8월까지 약 3주간 캐나다와 영국에서의 어학연수, 현지 문화 체험, 진로탐색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홍성덕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청소년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자신만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청소년 사다리’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며 “교육 기회의 공정한 보장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이 자신의 꿈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