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건강한 움직임! 체조로 하나 되다
제17회 군민 건강생활실천대회 성황리 개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4. 18(금) 14:41 |
![]() 합천군, 건강한 움직임! 체조로 하나 되다-경연대회 시상 |
이번 행사는 합천군체육회가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철 합천군수, 유달형 합천군체육회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 등 95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식에서는 건강생활 실천 사업에 유공이 많은 체조 지도자 2명과 공무원 4명, 최고령 참가자(1936년생) 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건강생활 실천대회에서는 19개 건강체조팀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며 활력 넘치는 무대를 펼쳤다.
더불어 운영된 ‘인생 나들이 체험부스’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인생 3컷 사진 촬영, 포토존, 키오스크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부대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난생 처음 얼굴에 페이스페인팅도 해보고, 젊은 사람들만 찍는 줄 알았던 인생 3컷 사진도 찍어보며 정말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며 환한 표정으로 찍은 사진을 자랑스럽게 보여주었다.
체조 경연대회에서는 묘산면 두무산팀이 1위에 해당하는 수려한상을 수상했으며, 율곡면과 쌍책면이 한마당상(2위), 대양면과 쌍백면이 어울림상(3위)을 수상했다.
순수 남성 어르신으로 구성된 합천읍 합천신사팀은 특별상을 받았으며, 나머지 13개 팀은 다함께상을 공동 수상해 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안명기 보건소장은 “이번 건강생활 실천대회를 통해 군민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과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한다”며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