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남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살핌사업 '해피공감투게더' 추진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21(월) 10:58
이웃살핌사업 '해피공감투게더'
[시사토픽뉴스]서귀포시 남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남원읍 지역복지 특화사업인 '2025년 토닥토닥 남원읍 행복만들기'의 일환으로 '해피공감투게더 사업'을 4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월 2회 가구를 직접 방문, 안부 확인과 함께 생필품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위원들이 직접 마을을 돌아보며 도움이 필요한 99가구를 선정했다.

지원 대상자는 홀로 사는 어르신, 거동 불편 장애인, 위험군 장년층 등의 취약가구로 주기적인 이웃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위기 상황을 미연에 예방하고 문제 발생 시 긴급복지지원, 제주가치돌봄 등의 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남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살핌사업의 일환으로 거동불편 가구 대상 '뽀송뽀송 세탁지원', 상시 안부 확인을 위한 '올레안부전화' 등의 다양한 이웃살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기창 공동위원장은 "해피공감투게더 사업을 통해 소외계층 주민들의 생활에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되면 좋겠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사회적지지 체계로써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7년부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기부로 마련한 복지재원으로 '토닥토닥 남원읍 행복만들기 사업'을 꾸준히 펼침으로써 주민주도의 지역복지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9503466611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2일 01:4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