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인천의료사회봉사회 연평면 의료지원 및 장학금 전달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21(월) 11:55
인천의료사회봉사회 연평면 의료지원 및 장학금 전달
[시사토픽뉴스]옹진군은 지난 20일, 인천의료사회봉사회와 함께 의료취약지인 연평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료는 연평면주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의료봉사에는 내과 및 정형외과 중심의 전문 의료진이 참여해 총 123명의 주민에게 진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 중 80명에게는 영양수액 치료가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당초 진료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당일 오전 여객선 운항 통제로 인해 일정에 차질이 생기면서 일부 의료진만이 먼저 입도해 제한된 인원으로 오전 9시부터 진료를 시작하는 어려움을 겪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옹진군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해 연평면사무소, 보건지소, 지역주민들이 한마음으로 협력하여 진료가 질서정연하게 진행됐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무료진료에 더해, 지역사회에 희망을 전하는 장학금 지원도 함께 이루어졌다.

연평면 중·고등학교 재학생 2명에게는 각 5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되어, 도서지역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인천의료사회봉사회는 2019년 옹진군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도서지역 주민을 위한 의료봉사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는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피부비뇨기과, 안과, 한방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옹진군보건소 관계자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연평면 주민들을 위해 헌신해 주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의료 불균형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과 민관 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9525847597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1일 18:4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