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1주년 군민 건강지킴이 자리매김

성인‧성장기 아동‧남성 어르신 등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21(월) 11:46
부안군 건강생활지원센터
[시사토픽뉴스]부안군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오는 26일 개소 1주년을 맞는 가운데 부안군민의 건강지킴이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센터 출범 이후 지난 1년간 지역 건강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한 계층의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실천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센터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으로는 성인 대상 라인댄스‧요가 등 6개 프로그램(7개 반), 성장기 아동 대상 점핑교실‧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남성 어르신과 만성질환자를 위한 건강밥상 영양교실 등이 있다.

특히 개소 1년 동안 센터에는 일평균 약 64명, 총 1만 3886명의 군민이 프로그램 및 시설 이용에 참여했으며 현재 43명이 프로그램 이용 대기 중으로 꾸준한 참여 속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하루 5회차로 운영되는 체력단련실과 만성질환 위험군을 위한 모바일 헬스케어, 군민 걷기 실천율을 높이는 생생부안걷기동아리, 전 군민 대상 비만·영양·절주·신체활동의 건강생활실천사업까지 전방위로 건강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 신규사업으로 50세 이상 군민을 위해 매주 금요일 골밀도 및 기초 건강검사를 통한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당신의 골(骨)든타임!’이 도입돼 중장년층 건강관리에 더욱 힘을 실을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군민 한 분 한 분이 보여주신 관심과 응원이 센터 성장의 자양분이 됐다. 건강은 거창한 목표가 아니라 매일을 살아내는 작은 다짐의 반복”이라며 “그 다짐이 모여 만들어낸 소중한 1년”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월~금요일(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이용 문의는 센터 담당자에게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9526178998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1일 20:3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