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장애인·노인 등 도민 대상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 실시

장애인 · 노인 · 다문화 가족 등 교육 취약 계층 대상 분야별 성인지 감수성 향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22(화) 07:13
웹포스터_도민대상 찾아가는 성인지교육
[시사토픽뉴스]경기도는 4월부터 10월까지 도민 대상 찾아가는 성인지교육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이번 사업은 일상 속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경기도와 재단은 매년 도내 아동·청소년과 성인 등 다양한 대상별 성인지교육을 진행해 왔다.

올해 교육은 장애인·노인·다문화 가족 등 교육 접근성이 취약한 계층과 시군 관련 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참여자 연령과 환경에 따라 책·미디어·그림 등 다양한 내용을 활용한 교육을 실시하며, 매 교육마다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모니터링도 진행해 교육 효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교육횟수는 총 38회 매회 2시간으로 운영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단체나 기관은 웹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 “도민 성인지 교육이 다양한 계층의 성인지 인식을 높일 뿐만 아니라 양성평등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9550313738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3일 00: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