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2025년 자살 예방을 위한 보건지소·진료소 역량 강화교육 진행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22(화) 09:37
2025년 자살 예방을 위한 보건지소·진료소 역량 강화교육 진행
[시사토픽뉴스]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4월 16일 보건지소와 진료소의 역량 강화를 위해 자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자살은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홍천군은 이를 예방하고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봄내병원 정신과전문의 정영석 원장을 초청하여 '우울증과 자살'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정영석 원장은 이날 교육에서 우울증과 자살 간의 연관성, 자살 행위의 의미와 영향, 베르테르 효과, 국내 자살 문제의 심각성, 자살 문화의 변화, 그리고 자살 위험이 큰 사람을 대하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특히, 우울증이 자살에 미치는 영향과 지역사회 내 자살 사고 및 시도자를 만났을 때 직접적인 물음을 통해 자살 위험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강조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은 자살 예방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여 지역 내 자살 예방에 더욱 적극적으로 이바지할 계획이다.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은 “자살에 대하여 직접적으로 물어야 하는 이유가 매우 중요하다”라며, “자살예방사업 실무자 상담 태도 및 기술 등의 역량 강화교육을 꾸준히 하여 자살 위기 초기대응에 대한 전문성 향상으로 자살 사고 및 자살시도자의 자살 위험성을 감소시킴으로써 자살률 감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9564360919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2일 23:4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