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활동 마무리

3월 24일부터 4월 22일까지 30일간 결산검사위원으로 활동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25(금) 07:31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
[시사토픽뉴스]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서 30일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정초립 구의원은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2일까지 진행된 결산검사 기간 동안 예산이 적절하게 집행됐는지를 살펴보며, 특히 성과보고서에 주목하여 각 사업 예산의 실질적인 성과와 효율성을 중점적으로 검사했다.

현장활동을 통해서도 대규모 예산이 투입된 주요 현장을 방문해 예산 집행 실태를 직접 확인했다. ‘강북 스마트팜 센터’ 개관식에 참석해 시설이 계획대로 조성됐는지, 주민분들에게 활용도가 높은 공간으로 운영될 수 있는지 점검했으며, 보건소도 방문해 AI 체형분석기를 활용한 건강 위험요인 예측 및 운동·식단지도, 어플을 통한 건강관리 사업들을 실제로 참여하며 살펴보았다.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정초립 강북구의원은 집행부의 예산 운용상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예산이 미집행되고 사업성과가 저조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향후 예산 편성 시 반영될 수 있도록 정책 제안도 함께 제시했다.

결산 검사를 마무리한 정 의원은 “주민분들의 소중한 세금이 단순히 계획된 대로 쓰였는지를 넘어, 실제로 구민의 삶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는지 성과로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성과중심의 예산 집행이 강북구 행정 전반에 정착되도록 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앞으로도 견제와 감시, 그리고 정책 제안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구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9756020743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5일 19:4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