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지역원로회의, 월류봉서 자연보호·산불예방 캠페인 펼쳐

지역 원로들 솔선수범…“깨끗한 자연, 후손에게 물려줘야”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25(금) 10:00
영동지역원로회의, 월류봉서 자연보호·산불예방 캠페인 펼쳐
[시사토픽뉴스]충북 영동군의 대표 관광지인 월류봉 일대에서 지역 원로들이 자연보호 활동과 산불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영동지역원로회의는 지난 24일 월류봉 산책로 일원에서 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연정화 활동과 산불 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원로회원들은 이날 산책로를 따라 버려진 쓰레기와 생활폐기물을 수거하는 한편, 등산객과 탐방객에게 산불 예방 수칙을 안내하며 계도 활동에 나섰다.

최근 전국적으로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산불 위험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캠페인은 지역민의 경각심을 높이고 자연 보호 실천 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지역의 원로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앞장섰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민병수 의장은 “우리는 이 지역에서 오랜 세월을 살아온 만큼, 자연이 얼마나 소중한 자산인지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한 행동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영동지역원로회의는 올해 하반기 ‘자랑스런 영동인상’ 시상과 ‘역량강화 연찬회’ 등의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9765578989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6일 04:0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