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택시 이용객 편의와 안전 지킨다

택시 블랙박스 및 뒷좌석 카드 단말기 설치 지원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28(월) 11:08
남원시, 택시 이용객 편의와 안전 지킨다
[시사토픽뉴스]남원시가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택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관내 택시에 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와 뒷좌석 카드단말기 설치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개인택시 242대와 법인택시 79대, 총 321대에 대해 약 9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영상기록장치와 뒷좌석 카드단말기를 보급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택시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나 승객과의 마찰 등의 상황에서 정확한 영상확보를 통해 분쟁을 예방하고 신속하고 공정한 사후처리를 가능하게 하여 기사들의 운행여건 향상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택시 뒷좌석에 카드 단말기를 설치하여 택시 이용객의 카드 결제 편의를 높이고, 기사와 승객 간 불필요한 접촉을 줄여 감염병 예방은 물론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택시 이용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결제 단말기는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콘솔박스 위에 설치되어 택시요금을 결제할 때 승객이 기사와 접촉할 필요 없이 승객이 터치패드 단말기 위에 카드 혹은 휴대폰을 얹으면 요금이 자동 결제된다.

이를 이용해본 기사와 승객들은 “불필요한 접촉 없이 결제가 되니 너무 좋다.”, “뒷좌석 카드결제시스템이 정착되면 승객과 기사 모두가 편리할 것 같다.”라며 모두 만족을 나타내고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시민의 안전과 택시 서비스 품질이 한층 더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9874463543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9일 03:5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