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치매안심센터,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4. 28(월) 15:41 |
![]() 중구치매안심센터,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치매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고, 치매극복을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단체이며, 이번 추가 지정을 통해 울산중구치매안심센터가 운영하는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총 20개소로 확대됐으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지역사회 치매극복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어르신의 신체 또는 가사활동을 지원하는 장기요양요원을 대상으로 치매인식 개선교육과 치매 관련 프로 그램 운영 등 치매극복 활동에 기여해 온 점을 인정받아 이번 선도단체로 선정됐다.
이번 신규 지정을 통해 센터는 치매극복을 위한 ▲치매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한 정보 제공▲치매 조기발견을 위한 정보제공 ▲치매환자 응대 역량 강화교육 등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 및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울산중구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치매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관심을 가지고 보듬으며 해결하고 나아가야 할 사회적 공동과제이며,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운영과 협력을 통해 치매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중구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