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무용단, 찾아가는 공연 다음달 1일부터 모집

문화소외지역 대상 ‘춤애(愛) 빠지다’ 6~7월 진행… 이메일‧팩스 신청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28(월) 16:17
찾아가는 공연 사진
[시사토픽뉴스]청주시립무용단은 문화소외지역으로 찾아가서 선보이는 공연 ‘춤에(愛) 빠지다’ 참여 신청을 5월 1일부터 16일까지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공연은 문화적 인프라가 부족한 곳에서 시립무용단이 다양한 장르의 무용 공연을 선보이는 사업이다. 시민들의 일상 속으로 다가가 휴식과 문화적 감성을 전달하겠다는 취지다.

청주 시내 읍‧면 지역, 사회복지시설, 군부대, 교정시설, 소규모 마을 등 공연장이 없는 장소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공연 구성은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창작무용과 관객과의 소통 프로그램 등으로 꾸며진다.

공연 기간은 6월부터 7월까지 2개월간 진행된다.

청주예술의전당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FAX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무용단의 공연 일정과 장소 여건을 확인해 협의를 통해 추진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연장이 아닌 공간에서도 시민들에게 예술의 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 누구나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9896062895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9일 04: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