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탄소중립 교육 대학생까지 확장

‘글로컬 탄소중립 리더 양성과정’ 첫 개설 교육생 모집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29(화) 09:15
‘글로컬 탄소중립 리더 양성과정’ 첫 개설 교육생 모집
[시사토픽뉴스]김해시는 유아·초등학생 위주 탄소중립 교육 대상의 폭을 대학생으로까지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역 3개 대학교(인제대, 가야대, 김해대) 학생을 대상으로 한 ‘글로컬 탄소중립 리더 양성과정’을 처음 개설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김해시에 있어 올해는 시·군 통합 30주년을 맞은 도시 대전환 원년으로 시는 환경 분야 대전환을 위해 탄소중립 확산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미래 세대의 주역인 대학생들을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차세대 탄소중립 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이번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오는 5월 8일까지 네이버폼에서 신청서를 접수해 30여명 내외로 교육생을 선발한다.

교육은 다음 달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탄소중립 교육, 글로벌 전문가 오픈 토크, 탄소중립 원탁토론, 캠퍼스 Net-Zero 실천 활동, 성과보고회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김해시 기후대응과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유아, 초등학생 위주로 탄소중립 교육을 해 왔으나 교육의 폭을 넓히기 위해 올해 처음 대학생 교육 과정을 개설한 만큼 학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또는 김해연구원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재된 교육생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9922322450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30일 01:2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