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중기부‘특화역량 BI 지원사업’주관기관 선정

지역 창업보육센터와 컨소시엄 구성, 스타트업 지원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29(화) 11:08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시사토픽뉴스](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 ‘지역거점형 특화역량 BI(Business Incubator) 육성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25일 협약을 체결했다.

‘지역거점형 특화역량 BI 육성 지원사업’은 비수도권 창업보육센터(BI)와 창업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지역 창업 활성화 및 창업보육센터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창업보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특화 산업 분야의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2026년까지 최대 2년 사업으로, 금년도 사업비는 중소벤처기업부 보조금 2억 원과 기관 대응자금 1억 3,300만 원을 포함해 총 3억 3,300만 원 규모다.

지원센터는 대성창업투자(주), (재)전남바이오진흥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내 해양자원 활용 스타트업 육성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까지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해양자원의 가치를 혁신해 K-Food, Beauty, Health 분야의 글로벌 창업을 이끄는 핵심 거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입주기업 및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선정된 기업에는 ▲창업 교육, ▲기술 지원, ▲국내 IR(Investor Relations) 지원,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윤영승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장은 “해양수산 산업 관련 기업을 위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연구개발과 협업을 강화해 전남 지역의 해양수산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이를 통해 해양수산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은 지역 해양수산 스타트업과 창업보육센터 간의 성공적인 협력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해양수산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9933731627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9일 22:5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