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초등학교 학교상담복지사업 일환으로 '마음터치 하이파이브' 캠페인 진행 과천초등학교, 30일 ‘마음터치 하이파이브’ 캠페인 진행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4. 30(수) 10:04 |
![]()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초등학교 학교상담복지사업 일환으로 '마음터치 하이파이브' 캠페인 진행 |
'마음터치 하이파이브'는 과천시 학교 상담복지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스마트폰을 잠시 내려놓고 사람 간의 온기를 느끼며 친구들과의 우정을 돈독히 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날 학생들은 등굣길에 기분 좋은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얼굴 가득 미소를 띤 채 하루를 유쾌하게 시작했다. 이어 수업 시간에는 '허용된 스킨십이 우리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함께 알아보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점심시간과 방과 후에는 학교 4층 상담복지실에서 '친구에게 응원 메시지 보내기' 이벤트가 진행되어, 친구들과 따뜻한 추억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과천초등학교 윤명숙 교장은 "학생들이 아침 등굣길에 하이파이브를 하며 서로를 응원하는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친구를 사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영미 과천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친구 간의 온기를 새삼 느끼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소중한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상담복지사들과 함께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과천초등학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고, 건강한 또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과천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서로를 배려하는 문화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학교 상담복지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과천시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모든 학생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